소녀시대 태연의 본명은 김태연이다.

태연은 1989년 3월 9일생으로 전북 전주에서 태어났다.

태연은 160cm의 키에 A형 혈액형의 소유자이다.

 

그룹과 유닛, 솔로 활동 모두 매우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고 있는 보컬리스트이자 다방면으로 독보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여자 아이돌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수많은 K-POP 걸그룹 멤버들의 롤모델로 꼽히는 가수이다.

 

출처 - 태연 인스타

 

태연은 어린 시절 부모님이 "집에만 있지 말고 좀 나가 놀아라."라고 할 정도로 내성적이었으나, 상당한 개구쟁이였다고 한다. 당시에는 힘든 조기교육도 받았던 태연은 재미로 나간 각종 음악 경연에서 1위를 차지하며 가수의 꿈을 키웠다고 한다.

 

2003년 중학교 2학년 때 SM 아카데미 '스타라이트' 에 메인 지방보컬과 4기로 들어가 일요일마다 아버지와 함께 서울과 전주를 오가며 1년 정도 레슨을 받았다. 당시 몇 없었던 연습실을 얻기 위해 같은 소속사의 선배들(주로 슈퍼주니어)과 싸울 정도로 연습벌레였고, 중간에 찾아온 변성기로 고음이 잘 올라가지 않아서 많이 울기도 했다고 한다.

 

당시 보컬 트레이너였던 더원은 "어린아이가 한 가지의 길을 위해서 귀를 아예 닫고 있는 상태의 느낌이 들 정도의 집중력을 갖고 있어 놀랐다. 언젠간 잘 될 줄 알았다"라고 태연의 모습을 회고했다.


전주예고 3대 얼짱 출신이다. 초-중학교 넘어갈 즈음 한창 살찐 사진 때문에 일부에서 성형 루머를 제기했지만, 실제론 다이어트로 10kg을 뺀 게 전부라고 한다.

 

팥을 좋아한다. 아이스크림은 특히 비비빅을 좋아한다.

 

2021년 2월 24일부터 걸그룹 브레이브걸스의 롤린이 역주행을 하면서 많은 인기를 얻기 시작했는데, 그 즈음 인스타그램 라이브에서도 태연에게 롤린 들어봤냐고 질문하자, "롤린 알죠. 노래 나왔을 때도 너무 좋아했어서 그 때 당시에 흥얼거리고 되게 좋아했었는데 왜 다들 이제 와서야 난리야? 원래 좋은 노래였어~"라고 대답했으며 연합 주최 영상회에 롤린 댄스를 커버한 영상까지 올렸다고 한다.

 

이 말은 태연은 브레이브걸스가 유명해지기 훨씬 전부터 롤린을 상당히 긍정적으로 봤다는 것이다. 

이후 2021년 6월 26일 도레미 마켓 방영분에서 민영과 유정을 만나게 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