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EXID의 솔지는 본명이 허솔지이다.

1989년 1월 10일으로 경기도 성남에서 태어났다.

 

170cm의 큰 키에 50kg 몸무게라고 한다.

솔지는 EXID의 리더/메인보컬이자, 발라드 그룹 2NB의 전 멤버이다.

 

EXIT는 원래 리더이자 메인보컬이었던 유지가 다미 및 해령과 함께 데뷔하자마자 탈퇴하는 사태가 벌어지면서, 보컬 트레이너였던 솔지가 EXID에 혜린과 함께 멤버로 합류하게 되었고, 나이나 경력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EXID의 리더가 되었다.

솔지 2021년 겨울

 

그 후 'I Feel Good' 으로 5인조 재데뷔를 하고 '매일밤' 활동까지 이어가지만 별다른 성과를 거두지 못하고 EXID가 한동안의 암흑기를 맞이하게 되었을 때, 리더 솔지의 긍정적인 마인드가 팀의 분위기가 침울해지지 않도록 하여 '위아래' 까지 팀이 버틸 수 있게끔 하는 데에 큰 역할을 했다.

 

역행의 아이콘 EXID 였으니..

솔지는 갑상샘 기능 항진증으로 인해 활동을 쉴 때도, 나머지 네 멤버들의 모든 활동을 모니터링했다고 한다. ‘가창력’ 이라는 개인능력은 물론, 헌신적인 마인드와 책임감, 그리고 긍정적이면서도 온화하고 이타적이며 겸손한 성품까지 갖춘, 정말 훌륭한 리더라고 할 수 있다.

 

솔지의 가창력에 대해서는 일반적인 대중들 및 연예인들 사이에서 ‘탈아이돌급 메인보컬’ 로 인정받고 있다는 데에는 이견이 없다.

솔지의 블랙 드레스

솔지는 2018년 1월 8일, 갑상샘 기능 항진증의 후유증의 일종인 안구 돌출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서 안와감압술을 받았다.

안와감압술은 압박시신경병증에서 시력의 회복을 위해 또는 심한 안구돌출로 인한 각막 손상을 치료하기 위해, 그리고 미용적인 목적 등으로 안와감압술을 시행한다. 눈 주위를 둘러싼 뼈들을 일부 제거하여 안와 내 공간을 넓히는 수술 방법으로 돌출이 심한 경우에는 뼈와 지방을 함께 제거하기도 한다.

 

2018년 12월 15일 솔지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갑상선 항진증 완치 판정’ 을 받았음을 알렸다.

 

꽤 오랜시간 건강으로 인하여 고생을 한 솔지.

현재는 많은 활동을 펼치고 있다. 계속해서 좋은 모습으로 만나 보았으면 좋겠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