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준열은 1986년 9월 25일생으로 경기도 수원에서 태어났다.
183cm의 키에 A형 혈액형을 가졌다.

수원대 영극영화학과 학력이다.
사범대 진학을 목표로 재수해서 공부하던 중 공부가 안 맞다는 것을 깨닫고 연기로 진로를 바꾸었다고 한다.

대학교 시절 단편 영화에 출연하였고, 병역은 수원시 영통구청 가정복지과에서 공익근무요원으로 마쳤으며, 그즈음 5년간 치아교정을 했다고 한다. 

 

그의 데뷔작인 2014년 클래지콰이의 '내게 돌아와' 뮤직비디오부터 2015.03.12. 개봉한 영화 '소셜포비아'까지는 교정기를 한 그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대학 시절부터 2015년 상반기까지는 안 해본 알바가 없을 정도라는데 피자 배달, 막노동, 마트 상하차, 케이터링, 고깃집 서빙, 쌀국수 가게 서빙, 편의점 아르바이트, 아이스크림 전문점, 돌잔치&결혼식 사회, 아이돌 콘서트 공식 굿즈 판매 등 그 종류도 매우 다양하다.

출처 - 류준열 인스타

혜리와 사진도 좀 찍지... 혜리 사진이 별로 없다. 류준열 독사진 독주~

 


2016년에는 첫 주연작인 영화 '글로리데이'를 비롯해 '로봇, 소리', '계춘할망', '양치기들', 2017년에는 '더 킹', '택시운전사', '침묵' 등 주조연을 가리지 않고 다작했다. 참고로 '더 킹' 이전의 작품들은 '응답하라 1988'에 출연하기 전에 소속사 없이 직접 오디션을 통해 따낸 배역들.
 
2015년 11월 tvN 응답하라 1988 드라마가 히트를 치면서 인기를 얻게 된다.
류준열은 응답하라 1988 에서 함께 출연한 걸스데이의 혜리와 연인으로 발전하였다.
2017년 공개 연애를 시작하여 아직까지 연인 사이로 지내고 있다.

 


2016년, MBC 수목 미니시리즈 '운빨로맨스'에서 남자 주인공 제수호 역을 맡았다. 이후에는 영화에 집중하고 있다.
'리틀 포레스트', '독전', '돈', '뺑반', '봉오동 전투' 등 다양한 영화에서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며 주연급 영화배우로서 자리잡았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