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APRIL, UNI.T의 출신 멤버이자 배우.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연기예술과 재학 중 교내 DSP 오디션에 합격함과 동시에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다. 

DSP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신인 걸그룹 APRIL 멤버로 발탁되며 2015년 8월 24일에 가수로 데뷔했으나, 2016년 5월 12일 건강 악화로 잠정 휴식을 하게 됐고, 5개월 후인 10월 29일 APRIL 공식 팬카페에 자필 편지를 공개하며 팀에서 탈퇴했다. 

 

가수와 배우 활동을 병행하려고 했지만 심리적, 체력적으로 도저히 무리라고 판단해서 어릴 적부터 꿈이던 연기에만 전념하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이에 퓨리티 출신이자 프로젝트 걸그룹 I.B.I의 멤버 윤채경과 DSP 연습생 레이첼이 APRIL의 새 멤버로 영입되었다.

 

출처 - 이현주 인스타

안녕하세요 이현주입니다

저의 소소한 일상들을 영상으로 기록해 보고 싶어서 이렇게 유튜브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오늘은 제가 평소에 친구와 시간을 보낼 때의 모습을 담아봤어요

제가 그랬던 것처럼 이걸 보시는 여러분도 지친 일상 속 힐링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함께해 줘서 고마워요
항상 감사드립니다.

www.youtube.com/watch?v=jcVgtaCVpSA

 


2017년 9월 20일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 더 유닛 출연을 확정 지었으며, 2018년 2월 11일 파이널 무대에서 최종 데뷔조로 살아남아 5월 18일 UNI.T로 재데뷔했다. 이후 10월 12일 UNI.T가 활동 종료를 하게 되면서 다시 본업인 배우로 복귀했다.

활동 당시 포지션은 센터, 비주얼, 서브보컬, 리드댄서이였다. APRIL의 스윗걸이라고 자기소개를 하면서 양손 꽃받침 제스쳐를 곁들였다.

스윗걸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팀 내에서 소녀다움을 맡았으며, 별명 그대로 가장 여성스러운 멤버였다. 전체적으로 얼굴이 앳되고, 아담한 체형과 더불어 아기같은 목소리로 귀여운 캐릭터에 더 가까웠다. 기본적으로 차분하지만 애교 섞인 말투와 표정, 제스쳐를 내세운 생활 애교 보유자였다. 덕분에 짱아, 보노보노, 이진아 등 귀여움에 특화된 성대모사에 자신감을 보였으며, 반응 역시 좋았다.

예능에서도 애교와 성대모사로 개인기를 선보이곤 했지만 부각이 잘 되지 않는 편이었다.[4] 잔병치레와 부상이 잦아 보호대를 하거나 다리가 불편해보이는 모습이 보이곤 했다.

2016년 8월 21일 진행한 APRIL 단독 콘서트에 오랜만에 등장하여 건강은 많이 좋아졌지만, 아직 스케줄을 소화할 수 있을 정도는 아니라고 직접 밝혔다. 팬들은 현주가 빨리 건강한 모습으로 APRIL에 다시 합류하기를 기원했지만 결국 10월 29일에 아쉽게도 팀을 떠나게 된다.
그러나 탈퇴 사유가 건강 문제라고 알려졌던 것이 사실은 에이프릴 원년 멤버들의 집단괴롭힘으로 인한 것이었음이 2021년 2월 28일에 밝혀졌다.

그리고 2021년 4월 18일, 긴 침묵을 깨고 본인의 입장을 밝혔는데, 지금까지 밝혀진 것은 빙산의 일각이며, 현재 소속사에서는 자신의 동생과 지인들을 고소한 상태라고 밝혔다. 또한, 새로운 일도 회사에 의해 일방적으로 무산되고 있으며, 회사는 현재 전속계약 해지를 못 해주겠다는 입장이라고 밝히며 충격과 분노를 자아내고 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성혁제
    2021.11.23 08:03

    유니티 재결성은요?